대인관계 잘하는 방법 5가지


1. 대인관계 잘하는 방법

자신이 되고자하는 것에 집중하라


평상시 자신에게 집중을 해야 좀 더 즐거운 대인관계를 할 수 있다.

사람들과의 관계란 언제나 내가 있기에 있을 수 있는 것이다. 어디까지나 내가 있는 대인관계를 꿈꾸는 것이니까 말이다.




2. 대인관계 잘하는 방법

내가 먼저 나서서 행동하라


다른 사람들이 다가와 줄 때까지 기다린다는 것은 모든 인간관계를 운에 맡기겠다는 것에 불과하다.

대인관계는 언제나 자신의 능력에 비례하고 자신의 노력에 비례한다.


그렇기에 먼저 나서서 행동한다면 그만큼 자신의 관게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그와 함께 더 다양하고 즐거운 대인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게 된다.




3. 대인관계 잘하는 방법

다른 이를 이해하고 깊이있게 생각하라


다른 이를 이해하려는 노력이 있으면 다른 사람과 관계를 형성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깊이있게 생각함으로서 좀 더 돈독한 관계를 만들 수가 있다.




4. 대인관계 잘하는 방법

다른 사람이 말할 때는 좋은 청자가 되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는 언제나 대화가 있기에 가능하다.

대화가 얼마나 잘 이루어졌느냐에 따라서 대인관계가 성공적이냐 아니냐가 갈린다.


그렇기에 평소 대화를 하면서상대가 말할 때는 잠시 자신이 하고자하는 말을 쉬고 상대가 말하는 것에 맞춰서 대화를 해나가는 것이 좋다.




5. 대인관계 잘하는 방법

내가 말을 할 때는 훌륭한 화자가 되어라


자신의 존재감이 있고 없고에 따라서 관계가 형성되느냐 마느냐가 결정이 된다.


상대가 나에게 있어서 아무리 존재감이 확실하더라도 내가 상대에게 확실한 존재감이 없다면, 제대로된 관계는 절대로 형성되지 않는다. 그렇기에 평소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내가 말하는 중에는 좀 더 훌륭한 화자가 되어야 확실한 존재감을 줄 수가 있다.



출처: http://upsense.tistory.com/46?category=652819 [업센스 대화컨설팅 공식블로그]

+ Recent posts